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람의 마음과 손이 닿은 곳은

누군가에게 행복한 미소를 전해줍니다.

그렇게 어둡고 흉했던 이 곳 골목,

골목 속 이웃 대현산업개발 사모님의 작은 손길에

작은 꽃밭이 되어가고

줄기를 위해 실을 이어놓고,,,

참 고맙고 흐뭇합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딱 그렇습니다.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청년 책임연구원의 오랜 즐거운 고민이 녹아든 새로운 실험이 하나하나 준비. 진행되고 있다.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과 함께 마을문제,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문화예술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을 위한 해커톤 프로그램 운영계획이 새로운 실험으로 다가가기 위해...

 

 

4월부터 창원형 도시재생뉴딜사업 프로젝트 구상 및 계획아래 청년크루를 모집하였다.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크루 전체 회의 및 해커톤팀 1.2차 회의를 그친 후

첫번째로 청년 크루 운영을 통해서 진행할 프로젝트 중 하나인 해커톤 프로그램으로

도시문제 해결게임 시티시그널 큰 주제아래

이 도시를 살리는 하룻밤의 생각을 23시간 무박으로 맘껏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주최는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창원형 도시재생을 위한 청년참여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의 신명난 참여가 되어 이 도시를 살리는데 서로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램한다.

▶문의는 055-247-0141 김성문 책임연구원

▶모집기간: 6.18()~ 6.25()

▶모집인원 :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 50

▶행사기간: 2018.6.29.()~6.30() 무박2

▶ 상금도 있습니다 1등 50만원

 

▼ 청년크루

 

<펌> 해커톤이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들이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동안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2000년대 후반 실리콘밸리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에서는 일반화된 개발 방식이다. 해커톤 활성화의 일등 공신은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다. "모든 직원이 아이디어를 내놓고, 함께 모여 결과물로 구현하는 해커톤 운영이 페이스북 성공의 원동력 중 하나"였다고 강조할 만큼 저커버그의 해커톤 사랑은 유별나다. 실제 페이스북은 몇 달에 한 번씩 부정기적으로 해커톤을 열고 있는데, 바로 이 해커톤이 페이스북 혁신의 숨겨진 비밀로 알려져 있다. 예컨대 신의 한 수로 불리는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이나 타임라인, 채팅 기능이 모두 해커톤에서 나왔다. 페이스북 내의 새로운 복지 정책이나 홍보 방법 등도 해커톤의 결과물이다.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창동네거리 파바앞 오리때기 시작한지 12년~

시작할때 맨날맨날 이거 물라꼬 줄을 섰다...  엄청 팔았지,,,~~~

언제부터 장사했슴미꺼? 물어봤더니~~

창동거리에서 27살때부터 했지,,

그떄는 극장이 많아가꼬~ 쥐포&오징어 장사로 시작했지..

맞은 편 옛날 태창라사가 우리 친척이라  바로 앞에서 장사했지,,

노점인생 42년,,,허정남아줌마

 
우리집 오리떼기가 다른데 보다 훨씬 맛있다고 ~

부산에서도 통영에서도 ~창원에서도 사러온다~~

어떤사람은 미국에 사는 딸아한테도 사~가~ 보낸다고 1만원치 사가지고 간다 ~

이야~~들어보니 기가찬다..

오후에는

 달콤하고 , 기똥차게 맛난 똥과자 맛 소식으로 기쁨을 주겠지,, 우리 모두에게!!,,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글을 남기는 순간, 생각만해도 침이 고인다.. 김치김밥 정말 맛있담미다~~,,

혼자서 꾸려가고 있는 안집김밥,,, 4명이 앉으면 꽉 차는 공간,,

있는것 없는 것 몽땅 챙겨주는 아줌마!

어~ 아직도  안집김밥이 있네.,..

물론 예전의 추억의 안집김밥 주인은 아니지만,,,

추억맛 가득 안고 오시면 더 맛난 김밥을 먹고 갈수 있담미다...

창동예술촌 골목여행에서 만나보세요! 안집김밥!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소소한 송년회
소소한 송년회 2018.12.11

12월이면 송년회 모임이 많죠...,, 한해를 보내면서 서로의 행복한 기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는 의미는 또 다시 함께 바라보는 삶의 가치를 위해 학습하고 웃음수다가 스스로를 건강하게 하는 에너지를 쌓아가는 힘이랍니다. 창동희..

중성동 세공사골목

점심먹고 골목한바퀴 생각에 사무실을 나섰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세공사 점포가 몇군데 있을까 하는 궁금함에.. 창동주차장 뒤 골목을 들어서자 벽면그림이 익숙하다... 창동예술촌 정순옥 작가의 마음이 담긴 벽... 저..

창동예술촌 골목에서 웃음 끊이지 않은 시간

너무 좋았다고 재밌게 잘 놀았다고 고맙다고 감사의 문자가 온 창신대학교 한국어교육과 학과장외 중국. 배트남 학생들,, 학교 밖을 나와 창동예술촌 골목에서 웃음 끊이지 않은 추억 시간을 나누었다.

내서문화포럼 회원들과 함께 한 도심산책

ㅎ멋진 모습으로 나타난 강정석 선생님- 동료교사 결혼식에 간다고 뽄을 마이짔습니다요 춘추원- 요정, 오동추야 달이밝아,,,아침부터 골목에서 한껏 불렀습니다 ▽3.15마산의거로 이승만 대통령이 물러나 떠났다.니가 가라 ..

마산야경 수묵화 700호

김미욱 작가(57세_ 온전한 마산태생 성지여고 졸업. 창원대학교 7살때부터 그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50년동안 작업활동을 했지만 3번째 개인전이다, 창동예술촌 창동갤러리에서 작품을 만났다. 수묵화.농담(濃淡).일묵일화로 귀산..

문화공간 모퉁이

진해, 그 눈부신 벚꽃의 향연을 우리 모두는 기억합니다. 그러나 지난 해부터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정겹고 살맛나는 여좌동 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주민리더 발굴을 우선으로 도시재생 주민협의회 회원을 공개 모집하였고 주민..

미싱과 함께 살아온 사람들,,,

▼코리아옷수선 마흔에 시작했다76세 신조자 어무이..영감이 하던일이 망했다. 자슥들 공부시킬라꼬 5년만 할라했는데 지금꺼지 하고있다. 이걸로 4남매 공부시키고 먹고살았다..아직까지 바늘끼는 거 문제없다 ㅎ사람들이 다..

우신장여관, 그곳에 지금

수많은 인파로 밀려다녔던 지난 날(70년~90년),, 창동속에는 여관, 여인숙이 꽤나 많았다. 엄청난 젊은 청춘남녀들의 생활중심의 공간이었던 지난시간, " 아지매 ~ 방하나 주이소~ 아이고 ~ 우짜겄노 방이 없는데.... 수많..

꽃보다 할매
꽃보다 할매 2018.10.11

꽃보다 아름다운 소녀들의 함박웃음이 골목에 울려퍼졌다. 동요도 부르고,,사진도 찍고 시도 함께 낭송하고,,,.. 온통 행복한 하루였다...

소소한 송년회
소소한 송년회
소소한 송년회
소소한 송년회
소소한 송년회
소소한 송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