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사람의 마음과 손이 닿은 곳은

누군가에게 행복한 미소를 전해줍니다.

그렇게 어둡고 흉했던 이 곳 골목,

골목 속 이웃 대현산업개발 사모님의 작은 손길에

작은 꽃밭이 되어가고

줄기를 위해 실을 이어놓고,,,

참 고맙고 흐뭇합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딱 그렇습니다.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청년 책임연구원의 오랜 즐거운 고민이 녹아든 새로운 실험이 하나하나 준비. 진행되고 있다.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과 함께 마을문제,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문화예술에 대한 해결방안 모색, 비즈니스모델 발굴 등을 위한 해커톤 프로그램 운영계획이 새로운 실험으로 다가가기 위해...

 

 

4월부터 창원형 도시재생뉴딜사업 프로젝트 구상 및 계획아래 청년크루를 모집하였다.

1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년크루 전체 회의 및 해커톤팀 1.2차 회의를 그친 후

첫번째로 청년 크루 운영을 통해서 진행할 프로젝트 중 하나인 해커톤 프로그램으로

도시문제 해결게임 시티시그널 큰 주제아래

이 도시를 살리는 하룻밤의 생각을 23시간 무박으로 맘껏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주최는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창원형 도시재생을 위한 청년참여 프로그램이다.

대학생들의 신명난 참여가 되어 이 도시를 살리는데 서로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램한다.

▶문의는 055-247-0141 김성문 책임연구원

▶모집기간: 6.18()~ 6.25()

▶모집인원 :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 50

▶행사기간: 2018.6.29.()~6.30() 무박2

▶ 상금도 있습니다 1등 50만원

 

▼ 청년크루

 

<펌> 해커톤이란?

해커'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컴퓨터 전문가들이 한 장소에 모여 마라톤을 하듯 장시간 동안 쉬지 않고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2000년대 후반 실리콘밸리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으며, 마이크로소프트(MS), 구글 등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에서는 일반화된 개발 방식이다. 해커톤 활성화의 일등 공신은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다. "모든 직원이 아이디어를 내놓고, 함께 모여 결과물로 구현하는 해커톤 운영이 페이스북 성공의 원동력 중 하나"였다고 강조할 만큼 저커버그의 해커톤 사랑은 유별나다. 실제 페이스북은 몇 달에 한 번씩 부정기적으로 해커톤을 열고 있는데, 바로 이 해커톤이 페이스북 혁신의 숨겨진 비밀로 알려져 있다. 예컨대 신의 한 수로 불리는 페이스북의 '좋아요' 버튼이나 타임라인, 채팅 기능이 모두 해커톤에서 나왔다. 페이스북 내의 새로운 복지 정책이나 홍보 방법 등도 해커톤의 결과물이다.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창동네거리 파바앞 오리때기 시작한지 12년~

시작할때 맨날맨날 이거 물라꼬 줄을 섰다...  엄청 팔았지,,,~~~

언제부터 장사했슴미꺼? 물어봤더니~~

창동거리에서 27살때부터 했지,,

그떄는 극장이 많아가꼬~ 쥐포&오징어 장사로 시작했지..

맞은 편 옛날 태창라사가 우리 친척이라  바로 앞에서 장사했지,,

노점인생 42년,,,허정남아줌마

 
우리집 오리떼기가 다른데 보다 훨씬 맛있다고 ~

부산에서도 통영에서도 ~창원에서도 사러온다~~

어떤사람은 미국에 사는 딸아한테도 사~가~ 보낸다고 1만원치 사가지고 간다 ~

이야~~들어보니 기가찬다..

오후에는

 달콤하고 , 기똥차게 맛난 똥과자 맛 소식으로 기쁨을 주겠지,, 우리 모두에게!!,,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글을 남기는 순간, 생각만해도 침이 고인다.. 김치김밥 정말 맛있담미다~~,,

혼자서 꾸려가고 있는 안집김밥,,, 4명이 앉으면 꽉 차는 공간,,

있는것 없는 것 몽땅 챙겨주는 아줌마!

어~ 아직도  안집김밥이 있네.,..

물론 예전의 추억의 안집김밥 주인은 아니지만,,,

추억맛 가득 안고 오시면 더 맛난 김밥을 먹고 갈수 있담미다...

창동예술촌 골목여행에서 만나보세요! 안집김밥!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

갑자기 쏟아지는 굵은비가 도심을 흠뻑 적시는 점심시간,,, 창동거리에 사람들의 발길은 뚝 끊어졌다. 흠뻑 젖은 옷깃, 따뜻하고 부드러운 라떼가 생각나서 아주 오랜만에 뉴질랜드를 들어선 순간,,, JO아저씨네 가족들의 런치타임으..

리빙랩
리빙랩 2018.08.14

근데 리빙랩이 뭐지? 듣도 보도 못한 용어. 억수로 낯설다. ‘도시문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문제발생 현장을 중심으로 전문가-시민-공공-민간 협력을 통해 해결하는 방식이다‘라고 해석하였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전제하에 지역이..

한여름밤의 디저트 여행

8월7일 한영신 페친으로 부터 메시지가 왔다. ▶ 이번 주 일욜에 저희 창원컬쳐랩이 진행하는 창원푸드사계 팝업식당 한여름 밤의 디저트 오실 수 있으신가요? 특별히 초대하려고 여쭙니다! 장소는 창원대 아랫 쪽 오색카페, 시간은 ..

골목에 숨어있는 아름다운 집

옛 중앙극장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왼쪽 오른쪽으로 나뉘어지는 골목이 있다. 왼쪽으로는 성호초등학교 가는 골목길이고 오른쪽으로는 놀이터 목욕탕 뒤 골목이다. 바로 앞에 시선이 멈추는 집이 있다. 예전에 오랫동안 방치된 시멘..

2018년 8월 객주의 모습

객주 1층에 마른생선 팔던 할머니가 있었는데 이제 나오지 않으시나보다. 임대가 부쳐져 있다. 숨막히는 폭염에 사람들의 발걸음은 뚝 끊어진듯 하다. 어시장길이 고요하다. 100년의 시간이 말해주는 듯 객주1층 잠겨져 있는 낡고 ..

입소문 난 창동버들국수

국수가 남다르다. 육수가 남다르다. 맛이 남다르다. 소스가 남다르다. 창동예술촌 맛집으로 이미 소문이 자자한 곳 버들국수. 폭염에 입맛 없는 이들에게 한층 건강과 맛을 도와주는 버들국수. 점심시간이면 물밀듯 밀려오는 버들국수...

일요일을 담은 숲속의 향연

일요일,,, 늘 그렇듯 몸을 깨는 새벽시간. 후두둑 어무이의 먹거리를 챙겨두고 남편과 함께 번개시장을 향한다. 해가 일찍 뜨는 계절이라 6시에 도착해도 벌써 시장은 북새통이다. 청춘건어물 아들도 이미 하루의 시작은 남들보다 빠..

밥은 묵고 댕기자

짜짝 된장과 열무김치가 어우러진 밥,, 한그릇 뚝딱! 숨막힐듯 지친 더위 밥은 꼭 묵고 댕깁시더~

소근소근 어떤 이야기 들리시나요

눈망울이 커다란 작가, 코가 남다르게 큰 작가, 목소리가 시원한 작가, 이야기를 담은 부분에 색칠을 하고 굵은 드로잉을 한 작가, 액자에 신경 쓴 작가, (직접 작업) 작가의 사인이 없나봐요? 있죠~ 액자 옆면에.. 소근소근 ..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
굵은비와 함께 한 행복한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