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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명가육성반 첫수업

100년의 가게를 향하여~

7월26일 뜨거운 오후2시~2012년 도시재생시민대학 상인학교 과정중

'전통명가 육성반' 첫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강사는 KBS'100년의가게 PD노승경님이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한다고 생각하면 제법 나이가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직접 보니.'아이고~ 얼매나 젊고 쌈박하던지'

 

오랜시간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세계의 맛집과 장인정신으로 대를 이어가는 100년전통의 가게들을 밀착취재하여 그동안 상영되었던 영상들을 알기쉽게 정리하여

강의를 해주었다.

특히 손님이 최고의 식사를 할수 있도록 마음까지 읽으려 노력하는 직원들 일본의 1300년 역사의 전통 호시여관을 첫 소개로 전통을 이어가며 끊임없는 발전을 이루어나가는

최고의 가게들은 이런것들이 지켜지고 있었음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혁신- 오랜전통만을 고수하는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그 가운데 끊임없는 변화의 혁신이 필요하다 - 일본녹차가게 <나카무라 토키치>  이탈리아 피자가게 <스타리타>

2. 최고의 재료 -  프랑스오크토 변하지 않는 신념~ 최고 오크통을 자랑하는< 프랑수아 푸레르>,   5대까지는 가족이었지만 새로운 6대경영자 프랑스비누가게 < 랑팔 라투르>

3. 고객중심 -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최고의 경쟁력 - 수산시장의 한밭대장간, 안성주물

4. 직원중심- 직원이 곧 회사이고 회사는 곧 직원이다.. 근무경력연수를 기념하여 챙기는

미국의 < 마틴기타>, 헝가리 <헤렌드>도자기

5. 희생정신 - 전통을 잇는 다는 것은 그것은 희생이다.이탈리아 수제우산가게<마리오탈라리코>

6.위기극복- 위기는 곧 새로운 도약의 발판 - 헝가리 <아이카크리스탈>

7.자부심과 열정- 자부심과 열정만이 백년의 가게를 꿈꾸게 한다. 

        한국<춘원당>한의원7대째경영

8. 전통계승- 전통은 반드시 계승되어야 한다  프랑스비누가게<랑팔라투르> 체코맥주가게<우메드비드쿠>

 

 

 

 

전통명가발굴 및 인증사업에 따라 시범적으로 인증된 우리지역

"전통명가" 9곳중 불로식당의 인증패 현판식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