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창동예술촌 사무국을 새롭게 담당하고 있는 아트디렉터의 작은 실천이 시작되었다,

3회를 걸쳐 3곳 테마골목 입주 작가들과의 만남을  한다.

디렉터의 설레임이 묻어나는 테이블..

매주 금요일 오후4시경 모임으로 ,,

오늘은 에꼴드 창동골목에 있는 작가들이 조금씩 먹을것을 챙겨서,,

평소 마주할 기회가 잘 없던 시간, 이웃나눔. 마음 이야기를 나누었다.

무거운 이야기보다는 자연스럽게 하고 싶은 의견들을 이야기 해보자구요^^

-외부의 시선과 기대가 넘 부담스럽다.

-작업공간에 대한 시민들의 배려 또한 필요하다.

-우선 작가가 즐거워야 한다.

- 이런자리를 마련해줘서 좋다. 가급적이면 작가에게 힘을 모아주면 좋겠다

-공간마다 센스를 달자.. 아니면 아예 불을 계속 켜두자..

-공간마다 번호& 이름을 부착하자.

-.2018년 10월까지 재계약서를 작성했지만 이후 자생력에 대한 방안, 혹은

사전 통보등을 미리 잘챙겨주면 좋겠다.

난, 여기까지만 오고가는 이야기 듣다가 ...

 

Posted by 창동아지매(골목해설사) 김경년
후다닥 창동한바퀴~

2018년 창원방문의해. 무거운 책임을 안고 관광문화국 업무 총괄을 맡으신 관광문화국 허선도 국장님이 창원시 관광의 유기적 관계인 도시재생 선도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기 위해 나오셨다. 센터의 사업현황 설명을 공유하시고..

아~~ 옛모습이 이랬구나!

북마산 가구거리를 지나다 보면 시커먼 네모난 돌이 떡하니 설치되어있다. 주변은 가구거리 인지라,,때로는 침대 매트나 짐들로,,, 떄로는 버리는 물건들로,,,, 그래서 더더욱 사람들은 지나다니는 길에서 이기 머신고 전혀 관심도..

사라져가는 엄청난 회원1.2동 재개발 현장

2018.1.14일요일 오후,,, 성호동 철뚝길에서 북마산 철길시장을 향해 걸었다... 곳곳에 가림막이 보인다..ymca유치원도, 주택곳곳이 뻥뚤려있다. 교방천을 중심으로 엄청난 철거가 되고 있었다. 회원동 재개발현장,, 회원..

2018년 첫눈과 함께  오뗑끼데스요~~~~

2018년 1월10일 수요일 오전 9시 카톡이 왔다. P- 갱녀나 눈온다~~ K- 아따 눈온다고 연락주는 남자 니삠미더예~ P- 그래 펑펑온다. 내가 이리 여자가 엄따.ㅋㅋ P- 기뿌다 눈오시네 P- 눈 보나? 이 기적같은 순..

완월동 새뜰마을 어무이들의 행복한 졸업

지난해 12월29일 금요일 완월동주민자치센터 2층에서는 행복한 시간을 나누었다. 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최.운영했던 마을학교 종강식으로 80평생 처음으로 학사모를 착용하여 그동안 수업했던 시간들을 동영상으로 보면서 참 고..

2017년 11월 28일 화요일 이은진 교수님 퇴임강연 - 사회학적 실천연습

마산생활이 시작된 시절, 사소한 생활이야기 기록을 되돌아보면서 퇴임강연을 하신 이은진 교수님, 퇴임 강연을 준비하기위해 지난 시간의 자료들을 하나씩 들추어 챙긴모습 이 역력한 시간이었다. 나도 그날 그시간이 그냥 재미있어서..

창동예서 만난 체홉의 LOVE

크리스마스 이브 24일 일요일 오후 4시, 창동예술소극장 앞에는 줄을 이어있는 풍경이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힐껏 거리게 한다. 연극예매를 확인하고 현장에서 티켓팅을 하고 있었다. 빈틈 없는 객석에 놀라웠다. 우와~` 상상..

추억 담긴 황실다방

오래된 부림시장 염색골목길에 아무도 찾지않던 황실다방. 이곳에 20대 청춘(조슬기 외1명)의 재밌는 궁리와 마음이 모아져 추억의 시간이 멈추어 있던 공간에 50년만에 다시 (12월19일) 환하게 불을 밝혔다. 등. 커텐, 장식..

골목 정비
골목 정비 2017.12.15

와 그쪽만 해줍니꺼,,,우리골목도 좀 해주이소~ 어둡고 노후횐 골목 바닥정비 합니다.. 중성동 족발골목, 그리고 만미정 골목 .창원시,창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시재생 선도사업예산

후다닥 창동한바퀴~
후다닥 창동한바퀴~
후다닥 창동한바퀴~
후다닥 창동한바퀴~
후다닥 창동한바퀴~
아~~ 옛모습이 이랬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