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년마산청동청소년문화존 다와락

2013년 5월11일 오후2시 청소년문화존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문화존은  마산, 창원, 진해 3곳 동시에  (마산창동사거리와 창원용호동 문화의 거리, 진해석동근린공원) 진행된답니다. 

 

  청소년문화존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창원시와 함께 마산청소년문화의 집과 창원흥사단, 진해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이며, 지역에서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친숙하고도 대표적인 문화 공간을 조성해 동아리공연,  전시와 같은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답니다. 

 

  특히 마산창동청소년문화존은 2008년 창동구도심공동화이후 상가활성화를 위해 거리문화행사로 처음으로

함께 했던 행사였답니다. 이 곳은 유독 상가거리중심에서 행사를 진행하다보니 많은 어려움(차량통제 및 고음출력등,,)이 따랐지만 지역안에서 창동상가방문고객은 물론 지역시민들에게 청소년들의 문화를 쉽게 보여줄수 있는 기회가 될 뿐아니라  청소년층 고객중심의 점포에는 매출향상이 매우 상승되는 다양한 효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이후 오늘 이 시간까지 6년동안 연 6~7회 행사를 진행해 왔던 그동안 평가가 우선되어 올해 처음 창원시청소년 대표 문화존으로 선정되어 올해는 개막식과 폐막식을 포함하여 15회 횟수의 행사를 진행하게 된답니다. 

 

  오후2시 개막식 행사는 매우 많은 참가자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개막식을 축하하기위해 kbs개그콘서트에 나오는 김대성이 참석한다는 홍보에 더욱더 그러하였습니다.  모든 행사의 시작과 마무리까지 청소년들이 직접 행사를 도맡아 준비하고 진행합니다. 

 마산창동청소년문화존의 풍경을 함께 즐겨 보실까요?

 

 2013년 청소년문화존의 슬로건은 다와락입니다.

 (청소년은 모두 다 와라, 즐거운곳으로 ,, 이런뜻이겠죠)

 

△ 창원시 노인장애인청소년과 박진석과장님(제일오른쪽), 마산YMCA김휘안이사장님(가운데),

 그리고  여러관계자가 개막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였습니다.

 

 

△1부순서에서 사회자의 상품권이 따르는 퀴즈에 함성의 소리와 손을 드는 학생들,,



△1388아웃리치, 찾아가는 길거리 청소년상담입니다. 자원봉사자상담선생님들에게 상담을 받고

있답니다.

각부스마다 청소년단체의 각동아리들이 각각의 목소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산품애용 캠페인을 알리고 있네예..우리 청소년들이 참 기특하죠...

청소년문화존 본부석의 풍경입니다.. 현장에서 자원봉사신청이 가능하구요..

청소년문화존행사 참여 및 도우미는 모두 자원봉사시간을 인정해 줍니다.

 

 

아름다운 거래를 알리고 있는 부스입니다. 공정무역커피를 시음하게 하고 토스트에 쨈을 무료로 발라주니 달콤한 맛에 서있는 줄이 끊이지 않네예..

 

  청소년자살이 급증하고 있는 현실을 어른들과 아이들에게 의견을 물어보고 있네예. 

 저도 지나치지 않고 질문에 답하는 O /X에 스티커부착 참여를 했답니다.

 

 


만화동아리부스의 아이들의 웃음이 해맑습니다.

 

매월 둘째, 넷째주 진행되는 마산창동청소년문화존의 대표주관 단체는

마산청소년문화의 집 (055-252-8319, www.masan1318.com )이며, 봉사활동 신청도 누구나 받습니다.

 

주말, 창동거리에서 청소년들의 웃음과 끼를 함께 즐기러 많이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