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왕국의 고물창고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대로 392 ( 중성동 20-17)

동아측기사 2층에 자리한  왕국의 작은  박물관.

마산 창동 "고물창고"아지트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고향은 의령, 28세 청년,

언제가 꼭 고향에서 마을회관이나  의령 정미소, 의령 고물창고를 매입하여 
추억의 박물관 카페를 만들어 의령군 관광코스의 멋진 장소를 만들고 싶다고 한다.

 

 중. 고, 대학까지 축구선수였다고 하나, 더 이상 축구의 길을 접었다고 한다.

현재  창원스포츠파크 인라인스케이트장 강사로 일하고 있으며

업무가 끝나면 오후에 이 곳으로 온다고 한다.

 

의령 시골길에 버려진 카세트를 줍게 된것이 첫 인연,

그때부터 생활용품 및 오래된 물건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여

월급만 타면 전국을 다녔다고 한다.

가장 큰 영향을 받고 있는 분이 진해 김씨박물관의 김현철선생님이라고 한다.

주변사람들은 고물을 줍는다고 하지만

보물을 만들고 싶다고 한다.

미개봉되지않은 카세트 만장, 김광석1집LP등,,,수집한지는 3년이 되었다고 하나

오래된 물건과의 시간은 영원히 갈 것이라고 한다.

 


 


 


▽ 불종거리를 지나다가 폐업사는 신발가게 진열대를 3만원에 얻게되었다고 한다.

 

▽재밌는 화장실이죠~ 변기주변에 온통 놓여있는 물건을 보느라고

용변을 제대로 볼 수 있을려나 ㅎㅎ

 

▽ 자건거를 이용한 세면